베드로후서 2장 11절 새벽기도회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 목사 2025년 10월

 

 

여러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내용 중에 하나가 바로 이단, 거짓 선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 이단은 성경을 자신의 생각대로 판단한다는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1장 20절)
  2. 이단은 우리 주위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베드로후서 2장 1절, 백성 가운데, 너희 중에 있습니다)
  3. 이단은 성적인 타락이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베드로후서 2장 2절, 호색하는 자들입니다.
  4. 이단은 물질적으로 탐심이 가득합니다. 베드로후서 2장 3절에 탐심으로써 지어내는 말을 합니다.
  5. 이단은 경건하지 못합니다. 베드로후서 2장 5절-10절까지

● 11 더 큰 힘과 능력을 가진 천사들도 주 앞에서 그들을 거슬러 비방하는 고발을 하지 아니하느니라

천사는 영적인 존재고 능력이 많이 있습니다. 인간은 연약한 존재입니다. 천사는 거슬러 비방하지 않고 고발하지 않습니다. 능력이 있으면서 그러나 이단들은 남을 비방하고 고발하고 정죄합니다. (신천지)

 

12 그러나 이 사람들은 본래 잡혀 죽기 위하여 난 이성 없는 짐승 같아서 그 알지 못하는 것을 비방하고 그들의 멸망 가운데서 멸망을 당하며

이 사람들은 이성이 없는 짐승과 같은 존재들입니다. 자신의 종족을 번성하게 하기 위하여 침팬지들이 자신의 자녀들을 살해합니다. 이단들은 사탄 마귀의 영향을 받아서 이성 없는 짐승처럼 살아갑니다. 본능에 따라서 움직이고 도덕과 판단 기준이 없이 짐승처럼 행동합니다. 자신의 육체적인 욕망, 탐심, 쾌락을 따르며 행동한다는 뜻입니다.

얼마나 많은 유혹으로 아담과 하와에게 다가왔을까 생각해봅니다. 지금도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유혹과 시험으로 다가오는 것일까?

 

13 불의의 값으로 불의를 당하며 낮에 즐기고 노는 것을 기쁘게 여기는 자들이니 점과 흠이라 너희와 함께 연회할 때에 그들의 속임수로 즐기고 놀며

14 음심이 가득한 눈을 가지고 범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굳세지 못한 영혼들을 유혹하며 탐욕에 연단된 마음을 가진 자들이니 저주의 자식이라

불의한 값으로, 교회에서 헌금한 돈으로 쓰는 것입니다. 낮에 즐기고 노는 것을 기쁘게 여기는 것입니다. 놀음하고 향락하는 우리 교단 총무였던 사람이  미국 선교사님들이 대조동 1만 평 이상을 물려주었는데 신학교 부지만 남겨두고 모두 다 팔아먹고 자신의 주머니로 들어간 모습을 보았습니다.

세브란스 (Louis H. Severance) 55,000 달러입니다. 현재 가치로 수백억에 달합니다. 1900년에 10,000 달러를 기부하여 새 병원 건물 건립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병원 부지 매입과 건축을 서두르기 위해 이후 45,000 달러를 추가로 기부했습니다. 막대한 후원에 힘입어 1904년에 한국 최초의 근대식 병원인 세브란스 병원 (Severance Hospital)이 설립되었으며, 병원 이름은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세브란스 씨의 아들인 존 세브란스 (John L. Severance) 씨도 이후 1934년 사망 전까지 개인적으로 병원에 124,500 달러를 기부하는 등 대를 이어 후원을 계속했습니다.

 

15 그들이 바른 길을 떠나 미혹되어 브올의 아들 발람의 길을 따르는도다 그는 불의의 삯을 사랑하다가 16 자기의 불법으로 말미암아 책망을 받되 말하지 못하는 나귀가 사람의 소리로 말하여 이 선지자의 미친 행동을 저지하였느니라

마태복음 7장 20절입니다. 열매가 좋은 나무인지 못된 나무인지 알 수 있듯이 사람도 행위로 보면 그 사람의 인격, 인품 됨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이단과 진리를 구분하는 행위가 바로 열매로 알 수 있습니다.

모압 왕 발락이 자신의 땅을 침범할 것을 두려워하여 주술사 발람에게 많은 재물을 주어 이스라엘을 저주하도록 부탁했습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셔서 저주하지 못하도록 개입하십니다. 나귀의 대화를 통하여 경고하게 하시고

  • 첫 번째 시도: 바알 산당 (민수기 23:1-12) → 축복
  • 두 번째 시도: 비스가 산 꼭대기 (민수기 23:13-26) → 축복
  • 세 번째 시도: 브올 산 꼭대기 (민수기 23:27-24:9) → 축복

발람은 이스라엘을 저주하는 데 실패하였지만 이스라엘을 넘어뜨리도록 발락에게 악한 꾀를 가르쳐 줍니다. 모압 및 미디안 여인들과 교제하게 하여 그들이 섬기는 우상에게 제사하는 일에 참여하게 만들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약 2만 4,000명이 전염병으로 죽습니다. 성가대원들끼리 가정을 버리고 살아가는 부부를 보았습니다.

 

17 이 사람들은 물 없는 샘이요 광풍에 밀려 가는 안개니 그들을 위하여 캄캄한 어둠이 예비되어 있나니

이 사람들은 물 없는 샘이요, 광풍에 밀려 가는 안개와 같은 삶입니다.

샘의 목적은 목마른 사람들을 살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단은 물 없는 샘입니다.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진리의 말씀이 없습니다.

안개의 속성은 잠시 세상을 덮어 시야를 가리지만 거센 바람으로 인하여 순간 사라져 버립니다. 거짓 교사들의 가르침이 이러합니다. 곧 사라져 없어질 것과 같은 허무한 존재들입니다.

초대교회

  1. 영지주의: 물질은 악하고 영은 선하다는 이원론적 주장
  2. 아리우스파: 325년 니케아 공의회에서 삼위일체 정립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되었고 아버지 하나님과 동일분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한국의 경우

  • 신천지: 이긴자, 보혜사로 신격화하였습니다.
  • 구원파 권신찬 유병언: 한번 구원함을 받으면 어떤 죄를 지어도 상관이 없다고 가르치는 죄 사함에 대한 강조.
  • 여호와의 증인: 예수님의 신성과 삼위일체 부정하고 자신들의 조직 (워치타워)을 통하여 성경과 교리만 인정합니다.
  • 김기동, 이초석: 지나친 귀신론과 축사를 강조하며 인간의 구원과 영적 상태를 귀신과의 관계에서만 해석합니다.

18 그들이 허탄한 자랑의 말을 토하며 그릇되게 행하는 사람들에게서 겨우 피한 자들을 음란으로써 육체의 정욕 중에서 유혹하는도다 19 그들에게 자유를 준다 하여도 자신들은 멸망의 종들이니 누구든지 진 자는 이긴 자의 종이 됨이라

이단은 한국교회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주었는지 모릅니다. 박근혜 시절에 세월호 침몰 사고가 종교적으로 경제적으로 얼마나 많은 피해를 주었는지 모릅니다.

한국교회에서 이것을 제거해야 합니다. 유병언은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로서 국민과 국가에 막대한 피해를 주었습니다. 구원파 기독교복음침례회의 모기업인 세모그룹이 신도들에게 많은 피해를 입혔습니다. 신도들은 대부분이 신용불량자가 되었고, 유병언 일가의 명의의 재산 (실은) 다 성도들의 재산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