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전서 3장 8절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
복받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복을 받기를 원합니다.
■ 중국인들에게 복 복자를 꺼꾸로 매달고 있습니다. 황제 주원장이 민간 시찰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는 집에 가니 복자를 꺼꾸로 달았습니다. 화가 나서 사형을 처라하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말 한마리로 살게 되었습니다. 황제께서 내려주시는 복을 받는 다는 의미로 꺼꾸로 달았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이 사람은 글짜를 모르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꺼꾸로 달았던 것입니다. 오히려 상급을 받았습니다.
■ 우리나라의 오복은
1. 長壽(장수) 하는것 · 2. 富者(부자)되는것 · 3. 健康(건강)한것 · 4. 子孫(자손)이 많은것 · 5. 齒牙(치아)가 튼튼한것을 오복이라고 하였습니다.
■ 성경에서 말하는 복이란 무엇인가?
1) 생명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2)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것이 복인 것입니다.
2. 성경의 복의 개념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복을 가로 막고 있는 것은 죄입니다. 죄 때문에 우리가 복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죄로 인하여 생명를 연장할 수 없고, 환경적인 저주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을 주시는 자가 누구인지 분명히 알아야합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 이하에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독생자 예수님을 믿는자가 영생을 얻고 구원을 얻습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는 심판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베드로전서 2장 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사도 베드로는 죄의 문제를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였다고 하였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얻었다고 하였습니다.
3. 좋은 날 오기를 원한다면
이제 저주의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어떻게하면 우리가 좋은 날 복을 받을 수 있을까하는 문제만 남게되었습니다. 베드로 사도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1) 마음 가짐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하여 동정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사람이 마음을 가짐이 중요합니다. 생명의 근원이 마음에서 나온다고 잠언 4장 23절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먹으면 모든 것을 할수 있습니다. 복에 대한 마음도 없는데 복을 받지 못합니다. 간절한 마음이 있는 자가 이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천국은 마음먹고 침로하는 자가 소유한다고 하였습니다.
마음을 같이 하여 동정하는 것입니다. 같은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라는 것입니다.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는 것입니다.
2) 복을 빌라
9.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악은 고통을 주는 사람들이 악한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위에서 고통을 주는 악한 사람들에게 복을 빌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악하게 하는 사람들에게 악을 갚지 말고 복을 비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성경의 말씀에 그 사람의 집에 들어가 기도하면 그 사람에게 합당하지 않으면 그 기도가 나에게 오는 것을 믿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6장 33. 너희가 만일 선대하는 자만을 선대하면 칭찬 받을 것이 무엇이냐 죄인들도 이렇게 하느니라 34. 너희가 받기를 바라고 사람들에게 꾸어 주면 칭찬 받을 것이 무엇이냐 죄인들도 그만큼 받고자 하여 죄인에게 꾸어 주느니라 35. 오직 너희는 원수를 사랑하고 선대하며 아무 것도 바라지 말고 꾸어 주라 그리하면 너희 상이 클 것이요 또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 되리니 그는 은혜를 모르는 자와 악한 자에게도 인자하시니라
3) 혀를 금하라
10.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신앙생활하면서 변함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위대한 신앙입니다.
예전에는 뜨겁게 예수님을 믿었는데 점점 식어가는 믿음이 문제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변함없는 신앙생활을 하기 위하여서는 더 낳은 신앙생활로 변화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주일날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자는 수요일날 예배하고 수요일날 예배하는 자는 금요철야에 예배하고 금요철야 예배하는 자는 새벽기도회 나오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신앙생활하면서 우리는 바른 언어생활이 얼마나 귀한 일인가 생각해야합니다. 교도소 가는 사람들의 말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이 교도소 가는 사람들의 말을 많이 하면 사회가 그렇게 변화되는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그러한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에서 주로 사용하는 말을 많이 하므로 하나님의 은혜가 있는 신앙생활을 해야합니다.
민수기 13장 14장에 12명의 정탐군들이 부정적인 말을 함으로서 38년동안 광야를 돌아서 광야에서 죽었지만 2명만은 긍정적인 말을 함으로 가나안에 들어갔습니다. 우리도 지옥에 속한 말을 하지 않고 천국에 속한 말을 함으로 천국시민이 되어야합니다.
실패한 사람들을 실패의 말을 하고 성공하는 사람들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말을 하는 것입니다. 말이 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악한 말이란 남을 비방하는 말, 욕, 남을 정죄하는 말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나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하고 남을 비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교역자 시절에 담임목사님의 비평하는 말을 했습니다. 회사에서는 회사의 사장을 비평하는 말을 하였습니다. 그분들의 장점을 보고 그분들을 더 높여가는 말을 해야합니다.
■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양심에 가책이 없이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장 되거나 핑계를 대는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위기를 보면 작은 거짓말로 넘어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다른 거짓말을 낳습니다. 아담의 핑계는 하와 때문이라고 하였고, 하와는 뱀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가인은 자신의 동생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법정에서 손을 들고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거짓말을 하면 처벌을 받습니다. 우리가 신앙고백함으로 하나님앞에서 신앙고백답게 살아가야합니다. 삼위일체를 믿고 그리고 공회(교회)와 나라에 영광을 위하여 살겠다고 매일 고백하고 있습니다.
4) 악을 떠나 선을 행하라고 하였습니다.
11.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좋은 날 원하면 우리는 악을 떠나서 선을 행하라고 하였습니다.
로마서 12장에서는 내가 갚아 주겠다고 말씀하시면서
20.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21.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떠날 것이 있으면 떠나야합니다. 음난한 장소를 떠나야합니다. 죄악의 장소에서 떠나야합니다.
■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소극적인 자세에서 이제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고 그것들을 따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갈라디아 6장 6.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성도들이 들어가는 장소에 화평이 있어야합니다. 평화가 있어야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들어가는 장소에 분열이 있고 싸움이 있고 시끄러움이 있고 다툼이 있으면 복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5) 주님의 눈은 의인에게 향하시고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심
12. 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시되 주의 얼굴은 악행하는 자들을 대하시느니라 하였느니라
하나님은 사람처럼 눈과 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람처럼 형상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바라 보는 눈을 통하여 사물을 분명히 인식하는 것처럼 우리 주님의 바르게 사는 사람들에게 향하고계시고, 기도하는 자들에게 귀를 기울이고 계시는 것입니다.
민수기 6장 23.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27.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