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98편 1절 말씀 (주일설교)
기이한 일을 행하신 하나님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2015년 8월 15일 광복 70주년
1.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송하라 그는 기이한 일을 행하사 그의 오른손과 거룩한 팔로 자기를 위하여 구원을 베푸셨음이로다
2. 여호와께서 그의 구원을 알게 하시며 그의 공의를 뭇 나라의 목전에서 명백히 나타내셨도다
3. 그가 이스라엘의 집에 베푸신 인자와 성실을 기억하셨으므로 땅 끝까지 이르는 모든 것이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4.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소리칠지어다 소리 내어 즐겁게 노래하며 찬송할지어다
5. 수금으로 여호와를 노래하라 수금과 음성으로 노래할지어다
6. 나팔과 호각 소리로 왕이신 여호와 앞에 즐겁게 소리칠지어다
7. 바다와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중에 거주하는 자는 다 외칠지어다
8. 여호와 앞에서 큰 물은 박수할지어다 산악이 함께 즐겁게 노래할지어다
9. 그가 땅을 심판하러 임하실 것임이로다 그가 의로 세계를 판단하시며 공평으로 그의 백성을 심판하시리로다
오늘 본문에서는 하나님이 기이한 일을 행하셨다고 시편 기자는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구원의 기이한 일을 행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집에 기이한 일을 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분에게 찬송을 드리는 것입니다.
둘째로 기이하게 다스리시는 하나님이빈다. 6절에 왕이신 하나님이 전 세계와 그 중에 거주하는 자들을 다리스리는 것을 찬양을 드린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셋째로 심판하시는 하나님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1. 이기한 구원을 이루시는 하나님에 대하여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1.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송하라 그는 기이한 일을 행하사 그의 오른손과 거룩한 팔로 자기를 위하여 구원을 베푸셨음이로다
2. 여호와께서 그의 구원을 알게 하시며 그의 공의를 뭇 나라의 목전에서 명백히 나타내셨도다
3. 그가 이스라엘의 집에 베푸신 인자와 성실을 기억하셨으므로 땅 끝까지 이르는 모든 것이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구원이라는 것은 크게 두종류의 구원이 있습니다.
첫째로 어떤 위험한 상황 가운데 구원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즉 위험하는 상황가운데 있을때에 구원을 받는 것을 의미하고있습니다. 물에빠진 사람이 구원을 받았다. 질병에서 구원을 받았다. 그리고 이스라엘의 역사가운데서도 그들이 애굽 이집트에서 구원을 받았다. 그리고 바벨론 강국에서부터 구원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둘째 구원에 대하여선 영적인 구원입니다. 즉 죄에서 구원함을 받은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죽을 수 밖에 없는 저희들을 죄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구원하셨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바로 죄에서 오는 것입니다. 그 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로 구원인 것입니다.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죄를 이길 수 없습니다. 예수님 외에는 안됩니다. 그 위대한 사도 바울도 자신의 마음속에 솟아 오르는 죄악의 근성이 자신을 찌르고 자신을 죽인다고하였습니다.
로마서 7장 22. 내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23.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으로 나를 사로잡는 것을 보는도다
24.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25.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그런즉 내 자신이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노라
2. 기이하고 놀라운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셨듯이 우리 나라와 민족에게 행하신 것입니다.
2. 여호와께서 그의 구원을 알게 하시며 그의 공의를 뭇 나라의 목전에서 명백히 나타내셨도다
3. 그가 이스라엘의 집에 베푸신 인자와 성실을 기억하셨으므로 땅 끝까지 이르는 모든 것이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저는 이스라엘에게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에 대하여서만 생각하지않고 우리 대한민국에 대하여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우리나라를 광복 70주년이 되게하셨습니다. 이 기쁘고 벅찬날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우리 젊은이들은 우리나라를 미워하고 심학게 비판하는 사람들이 참으로 많이 있습니다. 세월호와 정부에서 하는 모든 일을 보면서 우리의 자녀에게 들리는 소리를 들을 때에 정말 끔찍한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전쟁이 나고 난뒤에 11년 뒤에 태었습니다. 1961년생입니다. 저희 자랄 때에 어렸을 때에 전쟁의 상흔이 아직도 있었습니다. 어리시절 초등학교 다닐 때에 서울 방화동의 송정국민학교를 다녔습니다. 저희 집이 계화산 올라는 그 길이였는데 아직도 포탄이 나오고 그리고 지하 방공호속에 사람의 뼈가 있었고 그리고 모든 곳이 다 비 포장 도로였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수세식이 아니라 대변과 소변을 퍼서 사용하는 그런 화장실이였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서 김장을 하면 한접 100포기 이상식 하여 온식가 먹던 그런시절입니다. 저희 외가집이 전라북도 김제군 황산면 진흥리였는데 그곳에서 미국인들 세운 미사일 기지가 있습니다. 그곳에 미군차량이 가면 김미어 컴이라고 불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받은 복을 셀수 없을 정도로 크게 복을 받은 나라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복을 받지 않았다면 여전히 북한과 같은 상황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북한 굶어죽는 나라 원조를 받는 나라이고, 우리나라는 음식물 쓰레기가 넘처너서 버리는데 돈 내고 버리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우리 어버님은 옛날 분이라서 모조리 먹어 취우시는데 우리 가정도 잘 살게되어서 우리가정에 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 우리 평강이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우리 평강이가 사는 동내는 미시간이라는 주입니다. 그곳이 우리 나라보다 더 큰 주라고 합니다. 그런데 52개 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작은 나라에서 무엇을 하든지 세계 10등을 들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아무거나 말해보십시오. 10등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첫째 경제 대국이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i4wkF_A-p4
2011. 12. 13.
우리나라도 무역규모 1조 달러를 달성하면서 무역 대국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무역을 시작한지 50년도 채 되지 않아, 굴뚝산업 의존 국가에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수출하는 국가로 성장했습니다. 무역 1조 달러 달성의 쾌거와 의미를 오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5일, 우리나라의 무역 규모가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수출은 5,153억 달러, 수입은 4,855억 달러로 수출이 수입보다 조금 더 많았습니다. 무역 1조 달러를 돌파한 것은 미국과 독일, 중국, 일본 등에 이어 세계에서 9번째입니다.
앞서 8개 나라가 천억 달러에서 1조 달러로 성장하는데는 평균 26.4년이 걸렸지만, 우리나라는 23년 만에 해냈습니다. 광복직후인 1946년, 고작 6400만 달러에 불과했던 무역액이 1974년 100억 달러를 기록했고, 1988년에 천억 달러, 2005년에는 5천억 달러, 그리고 2011년 드디어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65년 만에 무역규모가 무려 만 7000배나 늘어난 것입니다.1970년대에는 가발과 의류, 신발 등 노동집약적 제품이 주력 수출 품목이었습니다. 90년대에 들어서면서 반도체 수출이 시작됐고, 2000년대에는 자동차와 선박을 본격적으로 수출하면서 산업의 고도화를 이루었습니다.올해 무역 규모 1조 달러 돌파에도 선박과 석유제품, 반도체, 자동차가 수출의 약 37%를 차지하며, 메이드인 코리아의 세계적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선박은 지난해 2위에서 금년에 1위로 다시 올라섰고 반도체는 메모리분야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석유화학은 세계 5위, 철강은 세계 6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 조 달러가 얼마나 크냐?
남미의 23개 나라가 있습니다. 남미의 총수출 총액보다 더 많이 수출하는 나라입니다. 아프리카의 32개의 나라가 있습니다. 아프리카 전부를 합친 것보다 더 큰다는 것입니다.
미국(20년)과 중국(16년), 프랑스(31년) 이탈리아·일본·네덜란드(30년) 영국(29년) 독일(25년) 현제는 이탈리야를 제치고 세계 8위 경제 대국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7번째 ’20-50 클럽(1인당 소득 2만달러-인구 5000만명)’ 오른다
김태근 기자 박유연 기자 : 2012.05.28 03:30
우리나라가 다음 달 1인당 소득 2만달러에 인구 5000만명을 갖춘 ’20-50 클럽’에 가입한다. 세계에서 1인당 국민소득 2만달러(20K)와 인구 5000만명(50M) 이상을 달성한 국가는 지금까지 단 6개국뿐이다. 우리나라 통계청은 1년에 3개월 이상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인구(외국인 근로자 포함)를 집계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말 국내 인구는 4977만명으로, 분당 0.43명씩 늘어나고 있다. 이를 근거로 계산해 보면 6월 23일 국내 인구는 처음으로 5000만명을 넘어선다.
1996년 영국 이후 세계에서 처음 나온 사례인 것으로 확인됐다. 우리보다 앞서 ’20-50 클럽’에 가입한 나라는 일본(1987), 미국(1988), 프랑스·이탈리아(1990), 독일(1991), 영국(1996) 등 주요 6개 선진국뿐이다.
아시아에서 잘사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일본 싱가폴, 홍콩, 대만이라는 나라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나라들은 도시국가의 나라들입니다. 우리나라의 서울과 같은 작은 도시국가들입니다. 반면에 우리 나라보다 더 큰 땅을 가지고 있는 나라가 있습니다. 호주와 케나다입니다. 그러나 인구가 아주 작습니다. 2천만, 또는 3천만정도의 국가입니다. 중국과 러시아야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나라들은 나라와 인국가 많이 있지만 국민소득이 높지않습니다.
세계 일등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손톱깍기 판매 브랜드 1위입니다. 777 . 바로 쓰리쎄븐 입니다. 대성금속공업은 2000년대 중반 세계 90여 개 국가에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1위(43%)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성공을 거뒀습니다.
LG전자의 트롬입니다. 한국의 반도체, TV, 핸드폰등이 세계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세탁기가 세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잘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LG전자는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 연속 전세계 세탁기 시장에서 매출액 및 수량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했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매출액 10.1%, 수량 10.2%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세탁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두 자리 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실로 엄청난 성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만한 세탁기로 트롬을 뽑았습니다.
오토바이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은 거의 알지 못하는 브랜드이지만 세계1위의 오토바이 헬멧 브랜드입니다. 그냥 1위가 아니라 세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점유율이 35%나 되고, 전세계 시장 점유율은 15%(2위인 이탈리아의 놀란의 점유율 7~8%)가 되는 명실상부한 압도적 1위입니다.
한국사람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많은 제품들(메로나, 고래밥, 신라면, 락엔락 등)이 세계 각지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반도체, 그리고 선박1위입니다. 그리고 석유화학분에 탁월한 실적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맨파워도 중국다음으로 세계에서 제일 유능한 대학에 공부하고 있는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문화적인 측면을 보면 놀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우리 문화를 접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여러분 한류, 한국 드라마, 한국음식들이 얼마나 잘 팔리는지 모릅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려고 합니까? 싱가폴 뉴질랜드 우리나라에 와서 언어를 배우는 것은 그만큼 우리 나라가 영향력이 많고 우리나라를 통하여 우리의 제품이 영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동남아 사람들만 그렇게 할 까요? 아닙니다. 유럽과 미국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우리게스트 하우스에도 프랑스 사람들로 가득차있습니다.
셋째로 스포츠 분야입니다.
우리나라가 동계올림픽, 하계올림픽을 계최하려고 하고 계최하였습니다. 월드컵을 계최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최초로 스포츠 그랜드 슬램을 한 나라는 이탈리야입니다. 둘째로 독일, 셋째로 일본, 넷째로 프랑스, 그리고 대한민국입니다. ▲ 스포츠 그랜드 슬램 달성 순서는 개최 완료 시기를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러시아는 대한민국보다 유치 시기로는 스포츠 그랜드 슬램을 먼저 달성 했지만, 개최를 완료하는 시기로는 대한민국이 앞섭니다.유치한 순서대로 한다면, 러시아가 5위이고 대한민국이 6위입니다.
여러분 우리나라가 이렇게 헤아릴수 없는 복을 받은 것은 무슨 힘이라고 생각합니까? 정치인들이 잘해서요? 박정희 대통령이 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해도 되었습니다. 그럼 미국이라는 나라가 도와주어서, 여러분 미국이 도와준 나라가 우리나라뿐입니까? 필리핀은 식민지였습니다. 그렇게 많이 도와주었습니다. 그래도 그렇습니다.
저는 자신있게 말할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이라고 말씀들릴 수 있습니다.
그의 2절에서 그의 오른손, 거룩한 손의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가 우리 대한민국밖에 없습니다.
후진국에서 선진국으로 된 나라가 오직 대한민국입니다.
기적의 나라요 놀라운 기이한 나라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신 것입니다.
시카고 대학에 가게 된 것도 한국 경제를 기적이라고 평가한 로버트 루카스(Robert Lucas Jr. 78) 교수 때문이다. “거시경제학의 신”으로 불리던 루카스 시카고대 교수는 우리나라와 필리핀을 비교하면서 우리 경제를 기적이라고 평가한 ‘Making a miracle(기적 만들기)’이라는 논문을 1993년 발표했다. 그해 이 논문을 주제로 서울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한강의 기적이 우리나라의 기적입니다. 그 기적의 주체가 바로 하나님인 것입니다.
서울시 마포구에서 대전까지 가는 길이 다 외국의 수도입니다. 강변북노를 타라서 도로를 달리면 수원 평택까지 다 아파트촌입니다. 다 서울입니다.
셋째로 영적인 측면입니다.
우리나라는 선교 대국입니다. 138개국서 4천4백명 복음사역 2000년에는 8천명, 그리고 현재 2015년에는 2만명의 선교사 강국이되었습니다.
1996년 9월 9일자 국민일보 선교면에는 “한국, 세계 5위 선교대국”이라는 기사가 실렸다. 2년마다 실시하는 한국선교정보연구센터(KRIM)의 조사 결과로 현재 138개국서 4천4백명이 복음사역에 참여하고 있으며, 2000년에는 8천명에 이르러 영국을 제치고 세계 3위권의 선교사 파송국이 되리라는 예측하였지만 현재 2만명의 선교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선교사(missionary)라는 말은 사도(αποστολος, 보내심을 받은 자)에 해당하는 라틴어 “MISSIO”에서 온 단어이다. 따라서 선교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나갔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대로 보내심을 받은 자들이 나갔느냐가 중요하다. 그러므로 문제는 4천4백명이나 되는 소위 ‘선교사’들은 과연 누가 보냈으며 무엇을 전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교회 뿐만 아니라 5백명 이상의 선교사를 보낸 초대형 단체 중의 하나는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라는 선교단체라고 한다(우리 나라에서 선교사들을 보낸 단체들 중 2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한국 교회에는 1200만이나 되는 “교인”이 있고,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선교에 직간접적으로 관련을 맺고 있는 것만 봐도 오늘날 “선교대국”이 되었습니다. 각 지역마다 교회가 없는데가 없고 각 직장마다 직장선교회가 없는데가 없을 정도 우리는 기독교 문화에 살고 있습니다.
둘째로 기이하게 다스리시는 하나님입니다.
6. 나팔과 호각 소리로 왕이신 여호와 앞에 즐겁게 소리칠지어다
7. 바다와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중에 거주하는 자는 다 외칠지어다
기이한 하나님이 이스라엘과 우리 나라만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것을 다스린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셋째로 기이하게 심판하시는 하나님입니다.
8. 여호와 앞에서 큰 물은 박수할지어다 산악이 함께 즐겁게 노래할지어다
9. 그가 땅을 심판하러 임하실 것임이로다 그가 의로 세계를 판단하시며 공평으로 그의 백성을 심판하시리로다
구원의하나님은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셨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스리시는 하나님은 현재 우리나라와 모든 민족들을 다스리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기이한 하나님의 심판은 앞으로 미래에 대한 심판의 하나님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재판을 받아보신적이 있습니다. 젊은 판사앞에서 모든 사람들은 그 판사의 말을 경청하는 것을 보게됩니다. 여러분들이 마지막 심판자이신 하나님앞에서 심판을 받을 때에는 정말 모든 것이 영원까지 결정되는 순간입니다. 세상의 제판관의 눈치가 아니라 심판자가 되신 하나님앞에서 나라와 민족과 나의 삶의 바르게 살아가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