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서 1장 5절 새벽기도회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2024년 8월 14일

  1. ○내가 너를 그레데에 남겨 둔 이유는 남은 일을 정리하고 내가 명한 대로 각 성에 장로들을 세우게 하려 함이니

  2. 책망할 것이 없고 한 아내의 남편이며 방탕하다는 비난을 받거나 불순종하는 일이 없는 믿는 자녀를 둔 자라야 할지라

  3. 감독은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책망할 것이 없고 제 고집대로 하지 아니하며 급히 분내지 아니하며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더러운 이득을 탐하지 아니하며

  4. 오직 나그네를 대접하며 선행을 좋아하며 신중하며 의로우며 거룩하며 절제하며

  5. 미쁜 말씀의 가르침을 그대로 지켜야 하리니 이는 능히 바른 교훈으로 권면하고 거슬러 말하는 자들을 책망하게 하려 함이라

디도를 그레데에 남겨둔 이유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그레데 사람들은 토양이 좋치 않습니다. 12절에 그레데 사람들의 성품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항상 거짓말 하는 사람들, 악한 짐승처럼 배만 위하는 사람들입니다. 게으른 사람들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곳에서 목회를 하면서 사람들을 세우라는 것입니다. 장로와 감독자를 세우라는 것입니다.

첫째 장로의 가격입니다.

우리교회의 예를 들어보면 장로의 자격이 되어도 돈 때문에 장로를 받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장로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자신의 명예과 이름 대문에 받으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이 그러한 삶을 살지 못하고 바르게 살지 못하게 살고 있어도 장로를 돈주고 받으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장로의 자격은

1)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2) 한 아내의 남편으로 생활하는 사람들입니다.

3) 방탕하거나 비난을 받지 말아야합니다.

4) 불순종하는 일이 없는 자들이 되어야합니다.

5) 믿는 자녀를 둔 자라야합니다.

성도로서 직분을 받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직분을 받는 것은 인정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책임과 의무가 따른 것입니다.

성도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여러분 가족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특별히 하나님께 인정받는 것은 더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성도들은 일중에 한두번 만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들은 매일 매일 만나서 나의 생활에 보는 사람들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참으로 귀한 인정입니다. 특별히 아내를 속이 남편을 속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속이지 못합니다. 죽을 때 그것이 다 나타나는 것입니다. 죽을 때에 통장속에서 나타나고, 죽을 때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나타나는 것입니다.

예배군 훈련장에서 중대장이 아내의 말을 잘 듣는 사람들은 오른 편에 아내의 말을 듣지 않는 사람들은 왼편에 서라고 하였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오른 편에 썼는데 한 사람만 왼편에 서게 되었습니다. 왜 왼편에 섰냐고 물으니 이사람이 이렇게 대답합니다. 우리 아내가 많은 사람들 있는 쪽에 서지 말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즉 모든 사람들이 아내의 말을 듣고 살아갑니다. 우리나라에서 잘 살기 위해서는 아내의 말을 듣고 그리고 네비게이션 여자의 말을 듣고 살아야 편안하게 살수 있습니다.

감독의 자격입니다.

1) 책망받을 일이 없는 사람입니다.

2) 고집대로 살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3) 급히 분내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4) 술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5) 구타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5) 더러운 이득을 탐내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6) 나그네를 대접하는 사람들입니다.

7) 선행을 좋아하며

8) 신중하며 의로우며

9) 거룩하고 절제하며

10) 말씀을 그대로 지키며

11) 바른 교훈으로 권면하고 거슬러 말하는 자들을 책망하는 사람입니다.

이중에 마음에 와 닫는 구절이 있습니다. 바로 고집을 부리지 않는 것입니다. 거룩한 고집은 부려야합니다. 주일성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살려는 마음입니다. 그러나 똥 고집을 부리면 안되는 것입니다. 고집이 아니라 트집이고 아집입니다. 교회에서 하고자 하는 일에 고집을 부리고 트집을 잡는 사람들입니다.

속은 예수님의 영으로 체워져야하는데 세상의 영으로 체워지면 매사에 세상의 눈으로 보기 때문에 부딛칩니다. 세상의 영으로 가득찬 사람들은 문제만 생기면 속에서 꾸정물이 올라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싸우게 되고 분쟁하게 되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