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 전서 1장 5절 새벽기도회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2024년 1월 4일
  1.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
  2.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3.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사도 바울은 전도여행중에 유럽의 관문 빌립보에 도착하여 그곳에 복음을 증거하고 데살로니가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3주, 21일동안 복음을 증거하고 유대인들의 핍박으로 베뢰아로 아덴으로 고린도 가게되었습니다. 고린도에서 디모데를 보내어 그곳 교회의 사정을 알도록 보냅니다. 디모데의 보고를 듣습니다. 정말 훈륭하게 성장하는 교회의 모습을 보고 기뻐했습니다. 그리고 신약성경의 최초의 서신서를 쓰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의 말이 아닙니다. 정치인들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세상의 철학이나 경제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이 우리에게 복입니다. 작은 전자제품을 사면 그곳에서 설명서가 있듯이 우리의 인생의 길잡이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어떻게 섬길 것인가? 인간으로 살면서 모범적으로 살것인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본문입니다.
우리의 복음
5.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이복음은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확신으로 너희에게 이른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저는 설교할 때에 이 단어를 확신있게 사용합니다. 능력과 성령과 확신으로 설교합니다.
1) 능력입니다.
저는 목회하면서 능력을 좋아했습니다. 능력을 받으려고 노력도 했습니다. 그러나 능력을 알지 못하고 능력을 말하고 능력을 알지못하고 능력을 사용하려고하였습니다.
능력이 무엇이 능력입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것이 능력입니다. 하나님이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창세기1장1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다고 하였습니다. 그 말씀을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주시겠다고 하였습니다(요한복음 1장). 하나님의 자녀는 권세가 있습니다.
이 말씀을 알고 믿고 기도하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씨앗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마태복음 13장) 좋은 땅에 떨어져야 30배, 60배, 100배의 결실을 얻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교회는 마치 필리핀 단기선교 동안 약 3주 동안 그곳에 머물면서 복음을 증거했는데 그곳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다른 어떤 지역보다 더 잘 받아들이는 옥토와 같은 땅입니다. 에덴(아테네)는 그곳에 복음을 증거하였는데 그곳에서 복음을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권세는 어디에서부터 오는 것인가? 주의 종의 말을 사람의 말로 받아들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들일 때에 치료가 임하고 은혜의 해가 임하는 것입니다.
2장 13.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도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가운데에서 역사하느니라
김주애: 리설주에게서 딸을 낳았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처음에는 첫째로 알려졌으나 둘째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원주 대한민국의 재벌 4세.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과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의 장녀이자 삼성그룹 선대회장 이건희의 손녀.

 

 

2) 성령입니다.
성령이 아니고서는 신분의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죄인이 의인이 되기 위해서는 성령님을 도우심으로 우리가 입으로 시인하여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받아들여야합니다.
죄인이 의인이 되는 것을 이렇게 비유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귀의 자식이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왕자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국왕이 되기 전까지 어린 시절을 강화도에서 나무꾼으로 보낸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를 칭하는 별명은 ‘강화도령’이다. 왕조의 직계 혈통이 단절되어 즉위한 방계 출신 군주이며 당대 실권자인 안동 김씨 세도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차기 군주로 옹립되었다. 삼정 이정청을 설치하는 등 민생을 돌보려는 시도도 했었으나 제왕으로서의 교육을 전혀 받지 못한 탓에 정치적 감각의 부족으로 제대로 된 정치를 하지 못했고 32세의 젊은 나이로 후사없이 요절했다.
철종은 철인왕후 김씨와 7명의 후금 사이에 아들 4명, 딸 1명을 낳았으나 모두 요절하여 후사가 없습니다. (천민출신 봉이- 안동김씨가 그녀를 독살하였습니다)
3) 확신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확신 없으면 불안해지는 것입니다. 제자들이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그들은 불안해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수님에 대한 확신 없고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에 문을 닫고 불안하게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게 되고, 성령을 받은 후에 확신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요한복음 14장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1.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말씀을 받는자가 성령의 기쁨이 있습니다.
  1.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기쁨은 언제 생깁니까? 영화를 보면 기쁨이 생깁니까? 좋은 음식을 먹으면 기쁨이 생깁니까? 좋은 곳을 여행하면 기쁨이 생깁니까? 생길 수 있지만 일시적인 것입니다.
사도행전 8장에 보면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할 때에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고 하였습니다. 진정한 기쁨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을 본받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본닫는 사람이란 그리스어로 미메테스입니다. 모방하다 재현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격적인 변화로서 닮아가다 따라가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부전자전’(父傳子傳), ‘모전여전’(母傳女傳)이란 말이 있습니다. 우리 속담에 피는 못 속인다라는 말과 같은 것입니다.
우리가 성도가 된다는 것은 주님을 모습을 본받겠다는 마음입니다. 우리가 신앙생활하면서 마귀를 본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함,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빛, 하나님의 착함과 의로우심, 하나님의 진실하심을 본받는 것입니다.
토마스 아겜피스 (Tjomas a kempis) 그는 92세까지 살면서 청빈, 성결, 순종의 삶을 날마다 실천하였습니다. 세상을 살 때에 마태복음 8장 12절에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