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이사야 43장 1절,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 (유투브 chulki hong, 참조)

이사야 43장 1절-7절 주일예배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를 대신하여 주었노라

4. 네가 내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며 내가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네 대신 사람들을 내어 주며 백성들이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5.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쪽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쪽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6. 내가 북쪽에게 이르기를 내놓으라 남쪽에게 이르기를 가두어 두지 말라 내 아들들을 먼 곳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며

7.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제가 군생활을 할 때에는 사람을 두 종류로 나누는데 민간인과 군발이로 나누웠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으로 나눕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믿음이 있는 사람과 믿음이 없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믿음은 기적의 시작이고, 믿음은 치료의 시작이고, 믿음은 구원의 시작인 것입니다. 죽어서 냄세나는 나사로에게 나사로야 나오라고 하였습니다. 다윗은 골리앗의 외모만 보지 않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나갔던 것입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저들은 우리의 밥이라고 생각하였지만 10명의 정탐군은 네피림 후손 아낙자손을 만나니 우리는 메뚜기로 보았던 것입니다. 신앙생활에서 믿음의 차이는 엉청난 것입니다.

 

이 믿음은 우리의 모든 부분에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저는 새벽에 어는 목사님의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 목사님이 한 영화를 소개해 주셨는데 슬럼독 밀리언네어입니다. 아카데미상을 8개 휩쓸었습니다. 슬럼가의 개가 백만장가가 되는 것을 그리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제는 운명입니다. 데스테니라는 영어 단어가 운명이라고 표현하지만 하나님의 섭리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말은 자신이 사랑하는 애인을 찾기 위하여 방송에 출연합니다. 왜냐하면 여자친구는 늘 그 프로를 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모든 문제를 맞추는 것입니다. 첫 번째 문제는 어린 시절 똥을 싸다가 형이 화장실 문을 열어주지 않아서 똥통에 빠져가면서 그 영화배우의 싸인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신성일과 같은 사람입니다. 다른 문제는 라마교의 우상이 들고 있는 것이 무엇이냐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맞추는데 어머니의 죽음을 통하여 맞추게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가 라마교 사람들에게 몽둥이로 맞게 되고 그리고 인하여 도망가다가 라마교 우상을 보게됩니다. 그 우상이 들고 있는 것을 보게 됨으로 답을 맞추게 됩니다. 부모없이 형과 함께 고아로 살다가 앵벌이 하는 사람들에게 붙잡혀가게 됩니다. 그때에 자신의 친구의 눈을 약품으로 멀게함으로 도망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을 그 아이게 주는데 자신이 아르바이트하면서 번돈 100달러짜리 줍니다. 그리고 그 아이가 100달러짜리 누구의 초상화가 그려졌느냐고 하면서 벤자민 플랭크린이라는 말을 듣고 100달러짜리 초상화를 알게 됩니다. 그런데 정작 인도의 1000루피, 간디의 초상화는 알지못합니다. 형의 그 후로 강패 소굴로 들어게되고 자말은 핸드폰 회사의 커피심부름하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살아가게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문제를 다 맞추게 됨으로 사회자는 의심하게 됨으로 경찰서에 조사를 받게 되었고 진실로 맞추는 것을 알고 풀어주는 것입니다. 마지막 문제는 어린 시절 학교에서 배운 삼총사 그리고 자신과 함께 같이 살았던 형과 자신 그리고 여자친구 라테카를 삼총사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삼총사의 이름이 마지막 질문입니다. 사실 알지 못하지만 찍어 맞추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형이 죽어가면서 한 말이 인상적입니다. God is great입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하나님이 예정하시는데로 인생을 살게되는구하면서 영화가 끝이납니다. 인도영화인데 왜 하나님이 갑자기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작품을 쓴 사람이 데니보일이라는 영화감독인데 하나님을 잘 믿는 감독입니다. 이 감독이 영화관람객에게 주고 싶은 내용은 하나님이 이세상을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섭리로 사람들이 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우리가 믿어야 할 것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셨다.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믿어야합니다. 야곱에게 묻듯이 여러분들에게 묻습니다. 여러분의 이름을 불러가면서 너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지금 말씀하신다고…

 

창세기 1장 1절의 말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를 믿으면 창세기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모든 말씀을 믿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믿는다는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였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것을 믿지 않으면 성경 자체가 소설이고 구전동화와 같은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사건들 홍해의 사건이나, 여리성 사건, 문둥병자의 치료나 오병이어의 기적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천국과 지옥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은 하나님을 조물주로 받아들이고 우리는 그의 피조물인 것을 믿는 것입니다. 어떤 철학자는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우연히 던저진 존재라고 말하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은 보이지 않고 세상은 존재하고 그리고 서로의 경쟁을 통하여 세상이 살기 때문에 내가 주인이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학문을 배우고 그리고 열심히 돈 벌으면 그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보이는 것만 믿는다면 잘못된 것입니다. 공기가 보이지 않지만 공기는 존재합니다. 이처럼 하나님이 보이지 않다고 우리가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지난 화요일은 서울하늘에 천둥이 심하게 첬습니다. 갑자기 깨어서 하나님께 기도한 기억이 있습니다. 두려움도 있고 그리고 주님께서 가까이 오셨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잠을 청하는데 잠이 잘 오지 않고 새벽기도회를 준비한 기억이 있습니다.

 

목사님과 함께 필리핀에 가면 우리 윤정열선교사님이 마닐라에 가면 짝둥 신발, 옷, 가방, 보석 그리고 시계등을 보여줍니다. 똑같은데 그 가격은 1/100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시계가 3000만원짜리인데 30만원 정도하고 어떤 것은 10만원 정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가방을 사왔는데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가방은 전문가 보면 금방 표시나고 비 올 때 들고 다니는 것을 보면 그방 표시납니다.

 

2. 하나님이 보호하심을 믿어야합니다.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를 대신하여 주었노라

 

우리들이 물 가운데 있어도 강을 건널 때에도 불가운데로 지날 때에도 하나님이 우리를 지켜주신다고 약속한 말씀을 믿어야합니다

 

하나님을 세상을 창조하시고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인간을 만드시고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창세기 1장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우리 이정철 목사님과 가끔씩 통화를 합니다. 그리고 교회의 근황을 묻습니다. 그런데 이정철 목사님이 이러한 말씀을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가능하다면 하나님께서 축복하신 말씀대로 생육하고 번성하라고 하신 것처럼 조금 자녀들을 많이 놓았으면 교회도 부흥하고 그리고 가정의 경제도 활성화 되고 좋았을 것을 하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 새은이가 조금 부족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여 돈을 220만원씩 번다고 합니다. 무슨 직장에 들었갔냐고 하니까? 중국집의 배달을 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가정의 형편도 나아지고 또한 교회에서도 십일조가 늘어서 좋다고 하셨습니다.

 

1절에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왜 하나님이 지켜주시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두려움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 질병에 대한 두려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확신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지켜주심을 믿습니다. 그리아니할지라도 하나님을 배반하면서 살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시험하기 위하여 이삭을 드리라고 할 때에 하나님은 미리 어린양을 준비하였습니다. 그것이 여호와이래입니다. 우리 사모는 우리 평강이가 자랄때에 늘 겨울이 다가오면 따뜻한 옷을 준비하였습니다. 지금은 평강이의 미래를 위하여 준비하고 보험을 들어놓았습니다. 왜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하나님도 마찮가지입니다. 우리는 확실한 것은 환난이 아무리 많고 어려워도 하나님은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고 계심을 믿고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여러분 영성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영성은 새벽기도회 나오서 오래 오래 기도하는 것도 영성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그리고 QT하는 것도 영성입니다. 그러나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에녹처럼 그리고 엘리야처럼 주님과 늘 동행하는 삶을 바로 영성입니다. 하나님이 지금 내 앞에 계심을 믿고 사는 것이 영성입니다.

 

동물에게는 없는 것이 사람에게 있습니다. 바로 깊이 생각하고 기도하는 마음, 거룩하게 살려고 하는 마음입니다. 가끔씩 기도하면서 생각나는 생각이 있습니다. 우리가 실수하고 실패하는 이유들을 늘 생각하고 회고하였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죄를 짖기 때문입니다. 그 죄가 사람마다 다르지만 우리 정치에서도 잘 나타나는 것처럼 돈에 대한 부정의 문제입니다. 물질에 대한 정직하지 못하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실수하고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둘째로는 성적인 타락입니다. 그렇게 훌륭한 사람들이 왜 자살합니까? 그렇게 훌륭한 일들을 많이 한 분들이 왜 성적으로 타락합니까? 그 분들만 그렇습니까? 아닙니다. 우리도 마찮가지입니다. 우리 모든 성도들이 조심해할 할 것입니다. 우리가 죄를 짖게 됨으로 그죄로 인하여 우리가 실수하게 되고 일이 잘못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 죄로인하여 창피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되도록 죄를 짖지 않으려고 몸부림하여야합니다. 사도 바울처럼 자신을 날마다 죽여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짐승들이 거룩하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짐승들에게 요구하지 않는 우리에게 특별히 성도들에게 거룩하게 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거룩한 책 성경책을 주시고 거룩하게 살수있도록 성전을 주시고 거룩하게 살아라고 성도라 이름하여주셨습니다.

 

 

 

3.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는 것입니다

7.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왜 하나님이 여러분들을 창조하셨습니까?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하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지었고 내가 만들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어는 종교도, 어는 교주도 자신이 세상을 만들었다는 교주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오직 기독교만이 사람을 만들고 그리고 세상을 창조하였다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만들면 만든 목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마이크를 만들면 이 마이크를 통하여 설교의 소리를 잘 듣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이 마이크가 잡음이나고 그리고 소리가 잘 들리지 않으면 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여러분들을 만들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만드셨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패기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그리고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보기에 좋았다는 것은 그 창조하는 것들이 하나님의 창조에 용도가 맞았다는 뜻입니다. 꽃을 보고 참 아름답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도 그러합니다. 그런데 우리 인간들이 꽃 보기는 좋아하지만 가꾸지 않고 더 지구를 더럽히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기에 좋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연재해가 많이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인간의 욕심입니다.

 

여러분들의 자녀중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교장선생님의 상을 받고 좋은 대학을 가서 그리고 좋은 직장에 취직하며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좋은 작품을 만들고 그리고 좋은 영화를 만들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선수들은 운동을 잘하게 되었을 때에 영광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손흥민이 대한민국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류현진이가 야구를 잘하여 대한민국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사람을 때리고 죽이게 만들면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여러분 좋은 나라일수록 전기를 낭비합니다. 부자인 가정일수록 가정에 불을 여러게 켜놓습니다. 여러분 가로등 전기 아깝게 왜 켜놓습니까? 가난한 북한은 켜놓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돈이 없기 때문에 전력을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가로등을 켜놓는 이유는 바로 강도와 도둑을 줄이기 위합니다. 안전하게 다니기 위함입니다. 우리교회는 밤새도록 불을 켜놓습니다. 누구든지 와서 기도하라고 켜놓습니다. 더러운 민족일수록 거리가 지저분하고 낙서가 많이 있습니다. 거리에 낙서만 지워도 범죄가 50%이상 준다고 합니다.

 

고린도전서 10:31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헨델은 무척 방탕한 사람이였습니다. 식당에 가면 앉아서 8인분의 식사를 먹을 정도로 식탐이 많고 술을 많이 먹고 도박을 즐겨하고 절제하지 못하는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 그를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하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음악적인 제능을 주셨습니다. 국왕 조지 2세를 비롯한 700명의 관객들은 <메시아>의 아름다운 노랫말과 화음에 우레와 같은 박수를 보냈어요. 조지 2세는 합창단이 ‘할렐루야’를 부르는 대목에서 일어나서 음악을 들었습니다. 그 할렐루야의 가사중에 king of Kings, Lord of Lord가 계속 반복적으로 나옵니다. 하루 종일 그 찬양을 하고 싶은데 시간상 줄였다고합니다. 왜 우리의 인생 가운데 하나님의 나의 왕이 되시고 주님이 되심에 영광을 돌리는 것보다 더 위대한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4. 하나님이 왜 우리를 부르셨습니까? 세계선교입니다. (5절-6절)

5.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쪽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쪽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6. 내가 북쪽에게 이르기를 내놓으라 남쪽에게 이르기를 가두어 두지 말라 내 아들들을 먼 곳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며

 

동쪽에서부터 오게하며, 서쪽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북쪽에서 내놓으라, 남쪽에게 이르를 가두어 두지 말라, 하시면서 땅끝에서 오게 하라고 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세계선교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나라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온 세계 모든 민족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일본도 사랑하고 필리핀도 사랑하고 인도네시아도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동서남북 사람들을 다 오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교회가 열심히 선교하고 선교헌금을 보내는 것입니다.

 

김종국선교사 보내온 선교 편지

필리핀해외 근로자들이 직장을 잃고 귀환하려고 대기 중인 사람 167,000명으로 파악된 가운데 사우디에 있는 88,000명 근로자들은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있다고 합니다. 자국민우선 정책으로 하는 사우디 경우 필리핀 근로자들을 병원에서 받아주지 않아 300여명 사망했고 필리핀 정부에게 시신 운반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해외근로자들이 보내는 경비로 생활하던 가족들은 갑자기 수입이 중단되면서 생활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근로자들이 돌아오고 현지 가족들도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빕니다.

필리핀 교육부는 코로나 백신이 상용화되기까지 대면수업을 중단하고 8월부터 온라인 교육을 시도할 예정이라 발표했지만 교육부가 보유하고 있는 컴퓨터로는 1,320만명이 넘는 학생들의 수업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 출석하는 중고등부와 대학부 학생들과 부모들의 집에 컴퓨터나 인터넷이 없어 교회에서 온라인 학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열어 달라는 요청입니다. 재정이 허락되면 교회 내 컴퓨터를 구입하여 시간제로 공부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지난 주 사역지인 앙겔레스시 경찰 훈련생 22명이 감염확증을 받자, 마스크 미착용시 벌금 20,000페소 (한화 48만원)에 6개월 구금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지역 도매시장에 영업하던 어머니와 21세 아들이 코로나로 사망함에 갑자기 도매시장을 폐쇄하자 양식을 구하지 못한 성도들이 쌀과 식료품 지원을 교회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예배 출석인원을 20여명까지 제한함으로 매 주일 셀(Cell)별로 시간을 분배하여 예배드리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인터넷 방송을 통해 말씀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목회자가 담임하는 이므스지역 교회에 51명이 출석했다가 255,000페소 (한화 610만원) 벌금이 나왔다고 합니다.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기도 요청합니다.

47,87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대통령궁에서는 하루 2천건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면 다시 전국적인 락다운 (봉쇄)에 들어간다는 말에 모두 긴장하고 있습니다. 각박한 경제적 상황에 또다시 락다운에 들어가면 필리핀 주민들이 버티기 힘든 상황입니다. 조만간 사태가 진정 될 수 있도록 기도 요청합니다. (김종국선교사가 보내온 선교편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