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빌 4:20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께 세세 무궁토록 영광을 돌릴지어다 아멘
사도바울은 빌립보교회를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바울은 빌립보 교회를 개척하게 된 동기는 자주장사인 루디아라는 여성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집에서 개척하게 되었고 그 가족이 다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빌립보 지방에 귀신들린 여인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점치는 여종을 치료하였다는 잘못으로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하여 간수가 구원을 얻게 되었고 루디아 가정 그리고 점치는 여종, 그리고 간수의 가정이 창립멘버가 되었습니다. 이 교회는 사도바울이 선교를 하는데 정말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유럽 선교의 시발점이 되었던 것을 볼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선교 헌금도 받았지만 교인들에게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하여 손수 노동을 하게 되었고, 그러나 빌립보교회는 평안하고 넉넉한 교회는 아니였지만 극한 가난한 가운데서 하나님께 선교헌금을 계속적으로 보낼 수 있는 믿음의 교회가 되었던 것을 볼수 있습니다.
너희 모든 쓸 것을 체우시리라고 하였습니다. 우리 성도들의 어려운 가운데 성경말씀을 뢰마의 말씀으로 붇잡고 일어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말씀을 듣고 여러분들의 쓸것이 체워지시기를 바랍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자녀들에게 결혼자금과 그리고 좋은 직장이, 그리고 우리 성도들에게 물질의 복을 받아서 좋은 사업장이, 그리고 여러분의 건강하여 건강하게 쓰임을 받는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목사에게 하나님의 소망이 있다면 10구역 150명의 성도입니다. 몇칠전에 최성운 목사님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목사님 필리핀에서 연락이 왔는데 필리핀 선교사님들을 위로하고 세미나 좀 해달라는 것입니다. 우리 형편에는 도저히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안수집사님에게 전화해보라고 하였습니다. 기도했는데 우리교회 형편으로 도저히 같이 갈 수 없습니다. 큰 교회와 우리 교회가 맞지가 않습니다. 선교사님들 후원도 하고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복사기도 있어야하고 그리고 강대상도 고처야하고 여러 가지 필요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우리교회의 필요의 쓸 것을 체워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4가지 방법으로 우리의 쓸 것을 체우신다고 하였습니다.
나의 하나님입니다.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나의 하나님입니다. 누구의 하나님입니까? 홍철기의 하나님입니다. 여러분들의 하나님입니다. 누구의 목자입니까? 홍철기목사의 하나님입니다. 여러분들의 하나님입니다. 누구를 푸른 초장에 누이신다고 하였습니까? 여러분들을 푸른 초장에 누이셨다고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모든 가족 식구들이 다 천국에 갈것입니다. 아닙니다. 꿈을 깨셔야합니다. 하나님은 단체로 구원받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개개인의 구원의 하나닙니다. 여러분들이 권사님이까? 우리의 모든 식구들이 구원을 받는 다? 아닙니다.
권사님이라고 하더라도 여러분의 자녀들이 각각 구원받습니다. 확률상 구원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자녀들이 구주로 고백하고 신앙생활 해야지 상금이 있습니다.
요 10:27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다 올라오라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음성 예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사람들만 가는 것입니다. 마귀는 마귀의 음성듣는 사람들과 지옥으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창 28:13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아브라함도 하나님 아버지앞에서 구원을 받고, 이삭도 구원함을 받고, 손자 야곱도 하나님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쓸 것을 체우시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예수님 안에서 풍성하게 쓸 것을 체워지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죄악의 씨에서 출생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조상 아담이 죄를 지었고 그 죄악으로 인하여 사망에 이기는 죽음의 병이 있습니다. 그 죄악의 씨앗이 우리를 풍성함으로 받지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가 풍성히 쓸 것을 체워주시는 것입니다.
고후 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케 하려 하심이니라
저는 침례를 베풀면서 성도들에게 한가지 묻는 것이 있습니다. 누구를 통하여 구원을 함을 받게 되느냐고 묻는 것입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여러분들이 그동안 죄를 많이 지었습니다. 음난의 죄를 지었습니다. 어떻때는 도둑놈처럼 남의 물건도 훔치고 그리고 하나님의 물질도 훔친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거짓말도 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은 지당한 말씀입니다. 나는 지옥갈 놈입니다. 비록 그러한 죄를 지었다고 할지라도 예수님의 피로 우리를 깨끗하게 씻기어 지는 것입니다.
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지은이 이승복입니다.
8살때에 아버지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 갔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약사였습니다. 그런데 미국에 가서 여러 가지 일들을 했습니다. 표구점도 하고 식료품을 팔고, 헴버거와 커피도 팔고, 문구점도 하고, 그러한 장사들을 통하여 여러번 죽을 고비를 넘겼스니다. 강도들이 처들어와서 지하실로 끌고 가서 총을 쏘고, 돈을 더 달라고 하면서 위협하기도 하고 그리고 여러분 어려움을 격게 되었습니다. 그 아버지 밑에 2남 1년의 장남인 승복이는 미국생활 가운데 체조선수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3년까지 전미 체조 부문의 최고 상비군으로 인정받게 되었고 미국에 금메달 은메달을 따는 유망한 체조선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체조 선수로 활약하고 싶은 꿈이 있었습니다. 1983년 체조 연습도 중에 턱이 먼저 떨어지는 위험한 사고를 당하여 C7- C8 척수가 쓸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는 제활훈련을 통하여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AT (미국의 수능과 같은 고사입니다) 1311점을 맞고 대학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뉴욕대학에서 공부를 잘하여 장학금을 받게 되었었고 그리고 콜럼비아 대학 공중보건학 석사학위, 다트머스 의대 자신이 최초로 그곳에 다니면서 장애인 최초의 의대생이 되었습니다. 하버드 의대 인턴 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했습니다. 현재는 미국 동부 볼티모어에 위치한 존스홉킨스 병원에서 재활의학 수석 전문의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간증을 이렇게 책에서 쓰고 있습니다. 내가 장애인이 될 때 그 시간에 하나님은 내 옆에서 내가 뛰어가는 모습을 안타갑게 바라보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마음만 먹으면 내 몸을 조금 더 높이 띄울수도 있고 가깝게 손으로 땅을 짚게 할 수 있어 큰 사고를 면할 수 있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을 그냥 바라보기만 하셨습니다. 왜 막지 않으셨을가? 나는 하나님의 자식인데 자식이 다치는 걸 그냥 보라만 보셨을까? 하나님은 나를 다르게 사는 모습을 원하셨습니다. 올림픽 선수가 아니라 새로운 이승복으로 다른 사람을 살리는 이승복으로 살게 하셨던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치료하는 사람으로 살수있도록 하셨던 것입니다. 그는 어린 시설 교회는 다녔지만 예수님을 개인의 주님으로 (Personal savior)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사람들이 바로 네비게이토라는 그룹의 유대인이면서 미국인 사람이 그를 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믿음을 이렇게 증명하고 있습니다. 믿음은 교회를 다니고 하나님이 계신다는 걸 인정하는 것이 믿음이 아닙니다. 믿음은 영접 (Receiving)입니다. 영접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내 마음에 초청하는 것입니다. invitation입니다. 논리나 감정이 아니라 마음으로 모시어 그분의 존재를 느끼는 것입니다. 입으로 시인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나의 마음에 더워지는 것을 느끼고 뜨거움이 달아오는 것입니다.
찬송가 455장의 찬송가 가사처럼 …..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 있으랴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내 짐을 풀었네
그 두려움이 변하여 내 기도 되었고 전날의 한숨 변하여 내 노래 되었네
내 주는 자비하셔서 늘 함께계시고 내 궁핍함을 아시고 늘 채워주시네
[후렴]주님을 찬송하면서 할렐루야 할렐루야 내 앞길 멀고 험해도 나 주님만 따라가리
예수님의 영광으로 우리가 풍성해지고 쓸 것이 체워지는 것입니다.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And my God will meet all your needs according to his glorious riches in Christ Jesus
그의 영광스러움으로, 예수님의 영광으로 우리가 풍성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신앙생활의 분명한 원리를 알아야합니다. 먼저라는 단어입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시리라고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모든 목적이 먼저 하나님게 영광돌리는 삶을 살게 될대 하나님이 여러분들에게 쓸 것을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응답이 오는 것은 하나님을 드러내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들어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원리 네가 나자신에게 덧셈을 하면 하나님은 뻴셈으로 하시고 네가 내 자신에게 뻴셈을 하시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덧셈을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대하여 덧셈을 하면 우리 하나님은 우리에게 곱셈을 하여 주시고, 하나님께 뻴셈을 하면 우리 하나님은 나누 셈으로 더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어떤 성도는 만수 4교구에서 이러한 성도들 보았스니다. 자신의 집에 사업장이 노래방을 하는 집입니다. 술도 팔고요? 그런데 하나님께 잘되게 해달라고 사업장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저는 축복을 못해주었습니다. 그집이 다른 용도로 더 좋은 것으로 음식점으로 다른 용품을 파는 집으로 변화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여러분 술집하고 십일조 많이 내는 하나님이 그것을 더러운 돈이라고 하였습니다. 성도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야합니다.
제 동생이 예수님을 잘믿었는데 그만 망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 아내와 그리고 동생이 어려움을 당할 때 우리교회에서 개척하는데 헌신하니까? 하나님이 영광을 위하여 헌신하니까? 철거회사를 축복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지 않으니까? 슬게를 때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더니 하나님께 와서 주일 출석잘하는 사업장이 되었습니다.
어는 집사님이 철저하게 망했습니다. 그런데 그 집사님이 싱글 벙글입니다. 잘대가 없으니까? 교회에서 남편이 자고 자동으로 새벽기도나가게 되고 그 집을 대심방했는데 히프가 큰 권사님들이 세분 들어가니까? 방이 꽉차는 것입니다. 집주인은 부엌에서 예배들리는 것입니다. 그래도 즐거운 것입니다. 왜요 남편이 하나님을 알게 되니까? 그후로 그집이 불일 듯 일어나게 되었스니다. 2년만에 모든 빚 다갚고 그리고 큰 공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물공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그언니 형부가 우리도 예수믿자고 하면서 성경책 두권 사가고 교회에 가더랍니다. 무엇입니까? 그분이 하나님 앞에서 잘 살으니까? 하나님이 영광 돌리니까? 하나님이 그집을 축복하시는 것입니다.
영광을 도적질하지 마십시요. 하나님이 그 영광을 거두워가는 것입니다. 복받으고 인색합니다. 예배도 빠지고 장사가 잘되고 재능이 있어서 잘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잘나갈수록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야합니다.
행 12:23 헤롯이 영광을 하나님께로 돌리지 아니하는 고로 주의 사자가 곧 치니 충이 먹어 죽으니라 곧 응답이 빨리 온 것입니다. 응답이 빨리 오는 것은 영광을 취하였습니다.
요 13:32 만일 하나님이 저로 인하여 영광을 얻으셨으면 하나님도 자기로 인하여 저에게 영광을 주시리니 곧 주시리라
어느 때는 다 때려치고 목회도 그만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하나님의 영광을 돌려야지 내가 그만 두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되지 곧 하나님이 치시면 어떻게하나 하는 생각으로 목회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려울 때 하나님의 영광을 생각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 풍성한 대로입니다.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그 풍성한 대로 이것이 무엇입니까? 그 그것이 무엇이니까? 바로 헌신과 헌금이니다. 우리의 쓸 것이 어떻게 얻을 수 있겠습니까? 바로 풍성한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적게 드리면 적게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드리면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빌 4:18 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의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
보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렙다 과부의 기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하나님의 종 엘리야에게 드렸을 때 그가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면류관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문장을 다 일어야합니다.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입니다. 그리하면 생명의 면류관을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열왕기하에 보면 그의 아들이 노비로 팔리게 되었습니다. 빚이 많이 있습니다. 엘리사는 그 여인에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 기름입니다. 그릇을 빌려 기름을 부으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통하여 역사합니다. 어린 자녀에게 물고기 두마리와 보리떡 다섯개로 기적을 베풀어주셨습니다.
결론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쓸 것을 체우시는 하나님이 우리에 먼저 해야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예수님 그분에게 영광을 돌리면 풍성한 대로 채워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