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성공은 자신일의 성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하는 사람들은 물질을 많이 버는 것입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매시(손흥민)처럼 유명한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치료를 원하는 사람들은 건강을 원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성공의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 기독교인의 성공은 무엇입니다.
영어의 성공 success입니다.
1) 성공 Success의 첫 번째 글자 S는 Salvation, 즉 구원이다. 예수님을 잘 믿는 것이 성공입니다.
2) Success의 U는 Understanding, 즉 올바른 이해와 깨달음이다. 말씀을 이해하고 그 말씀대로 사는 것이 성공입니다.
3) Success의 세 번째 글자 C는 Confidence, 확신입니다. 사도 바울은 성공은 어려울 때에도 성공할 때에도 예수님으로 가득차셨습니다. 배고품, 궁핍이 있어도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4) Success의 네 번째 글자 C는 Commitment, 즉 헌신이다. 사람이 성공하고 난뒤에 중요합니다. 성공하고 난 뒤에 자신의 욕구 충족을 위하여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주님께 헌신하는 것이 진정한 성고입니다.
5) Success의 다섯 번째 글자 Enthusiasm 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도 열정이 있어야하고, 성공하고 난뒤에도 열정적으로 예수님을 잘 믿는 성도들이 되어야합니다.
6) Success의 여섯 번째 글자 S는 Smile입니다. 웃음이 성공입니다. 웃음이란 즐거움 뒤에 나오느 것입니다. 그리고 남을 도와줄 때에 나오는 것입니다.
7) Success의 마지막 일곱 번째 글자 S는 Service 즉 봉사이다. 예수님은 최고의 성공자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오신 이유는 바로 다른 사람들을 봉사하기 위하여 남을 섬기기 위해서 왔다고 하였습니다.
2) 예수님 안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다는 마인드콘트롤이 아닙니다. 즉 나폴레옹이 나의 사전에는 불가능이 없다라는 표현을 함으로 알프스산맥을 넘었습니다. 그것이 할 수 있다는 개념이 아닙니다. 운동선수들이 자신을 마인드 콘트롤 합니다. 월드컵이나, 올림픽, 아시안게임에서 큰 경기 앞에서 자신을 할 수 있다고 외치는 것 그것은 자신감, 마인드 콘트롤입니다. 그것을 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무엇을 할 수 있다고 합니까? 사도 바울은 오늘 본문에 자신의 사역을 잘 감당하기 위한 자신감 확신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즉 빌립보서 4장 11절에 자족함, 일체의 비결속에서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것도 예수님 안에서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11.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12.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감옥에서 예수님이 주신 소명을 잘 감당하기 위하여 확신을 가진 것입니다. 환경은 배고푸고 궁핍할찌라도 내게 능력주시는 하나님이 계시고 나를 만나주시는 능력의 예수님이 계심으로 내가 환경을 바라보지 않고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어떠한 역경을 이겨내기 위한 믿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