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데후서 3장 1.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2.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남편을 살해하고, 자식을 살해하고, 내 연녀와 보상금을 받기 위하여 아내와 자녀를 살해하고, 자식은 부모를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들이 우리를 경악하게 하고 있습니다.
1997년 12월 이후 ‘실질적 사형폐지국’이다. . 현재 사형이 확정됐지만 집행이 이뤄지지 않은 수감자 중에는 유영철, 강호순, 정두영 등 연쇄살인범도 포함이있습니다. 사형을 집행하지 않다보니 사람들이 사람들을 연속적으로 죽여도 교도소에서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옛날에는 가족중심, 마을 중심으로 살았는데 요즘 혼자 살고 있는 사람들 많이있습니다. 많이 살아야 3명의 단위로 살고있는 아파트 문화이다. 사람들이 마음이 병들고 돈이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돈만 주면 사람도 죽이는 심부름센터, 청부살인 카페 돈에 미처사는 돈세상이다. 오직 자신만이 더 나은 삶의 쾌락을 위하여 사랑하는 가족들을 죽이고 연속적으로 아무 원한도 없는 사람을 무참이 죽이는 세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를 성경에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2.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
이 시대의 교육, 문화, 사회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은 공동체문화로서 두레문화, 농경문화, 서로 돕고 돕는 상부상조의 문화, 미풍양속이 있고 남을 도와주고 남을 사랑하는 문화였으나 말세가 다가옴으로 생명준중보다는 자신만을 위한 자기 중심적인 물질중심의 문화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 가운데 살면서 우리 주님은 우리에게 빛되라고 하시며, 소금이 되라고 하십니다. 우리 주님은 여리고로 내려가다가 강도 만난 사람에게 선한 이웃으로 살도록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수많은 유대인들을 보지 않고 제자들을 보셨습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많은 기독교인의 무리를 보지 않고 진정한 하나님 앞에서 옳바른 선한 의인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열사람이, 예루살렘성 안에 의인 한 사람이 없어서 멸망한 것처럼 우리 모든 사람들은 말세지말에 선한 이웃으로 살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