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공생에 사시면서 시험을 당하였듯이 우리 모든 사람들도 시험을 당합니다. 욥도 하나님의 시험을 받았습니다. 마귀는 시험하는 존쟁입니다. 부하려고 하는 자들이 제일 먼저 격는 어려움이 바로 시험입니다. 가난한 자, 자족하는 자는 시험에 빠지 않습니다.
2) 올무: 새나 짐승을 잡기 위하여 놓은 덧입니다.
딤전 3장 7절, 렘 50장 24절, 우리 교회 주변에서 고양이 들이 있습니다. 올무을 놓고 중성화 수술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영리한 여석은 잘 잡히지 않습니다.
주의 백성들, 주의 종들도 자신에게 부족한 한가지 꼭 올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질이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성적인 부분일 수 있습니다.
3) 욕심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는다고 하였습니다. 어린 호랑이 새끼를 키우다가 호랑이가 장성하여 주인을 물어죽이는 예화가 있습니다. 작은 욕심이 더큰 욕심으로 사람을 죽이는 것입니다.
사람은 하나님과 같이 되는 욕심 때문에 망하는 것입니다. 신의 영역이 있습니다. 복제해서는 안됩니다. 인간을 복제하여 만들고 그것을 시험하다가 망한 국가가 바로 일본이고 황우석박사입니다.
부자가 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은 부자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시편 62편 10-12절)
부자가 되려고 애쓰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면 그것으로 인하여 하나님이 주시는 부를 통하여 우리가 평안하게 살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음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않습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돈을 사랑함은 탐욕에서부터 오는 것입니다. 탐욕은 우상숭배라고 하였습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라고 하였습니다. 뿌리는 마음과 같은 것입니다. 나무의 뿌리가 썩으면 나무가 죽는 것과 같이 우리의 마음이 돈의 사랑함에 있다면 우리의 영혼이 썩고 죽게 되는 것입니다.
돈은 귀한 것입니다. 헌금하게 하고, 신앙생활을 평안하게 하는 것입니다. 구제하고 선교하는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돈을 사랑함으로 청탁을 받고, 음난하게 되고, 비리를 저질르게 되고, 정경유착하게 되고, 탈세하고, 거짓말, 시기, 도둑질, 살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돈을 사랑함으로 미혹에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믿음에서 떠난다고 성경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극동방송이 예화에서 이러한 예화를 들었습니다. 어느 수전노가 금고를 지키다가 유혹이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좋은 음식점에서 식사하고 그리고 공연을 함께 자가는 유혹에 금고를 단단히 잠구고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녁에 돌아와보니 아무것도 없게 되었습니다. 금고안에 사탄이 이렇게 써놓았습니다. 내가 다 훔처갔지…
믿음에서 떨어집니다.
우리 성도 중에 성원노래방을 하는 가정이 있습니다. 사업장이 바쁘다고 하여 주일예배의 출석하지 못하고 그리고 완전히 교회를 멀리하는 가정을 보았습니다.
돈은 자신을 찌릅니다.
여러분 사랑하면 그곳에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돈은 좋은 기능도 있지만 사람들을 찌르는 기능도 있습니다. 돈을 사랑하여 돈을 더 벌기위하여 노력하다가 병이 찌르고 사람들이 찌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망원동에 많은 사업장들이 있는데 다 잘되는 것이 아닙니다. 망합니다. 그 망한 가정을 보면 얼마나 아품으로 고생하는지 모릅니다.
돈을 사랑하기 때문에 헌금을 하지 못합니다. 정말 어리석은 성도들입니다. 돈을 잘벌면 하나님께 감사도 해야하는데 감사가 없습니다. 돈이 바로 우상이되고 만몬신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