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서 1장 10절 새벽기도회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2024년 8월 15일

  1. ○불순종하고 헛된 말을 하며 속이는 자가 많은 중 할례파 가운데 특히 그러하니

  2. 그들의 입을 막을 것이라 이런 자들이 더러운 이득을 취하려고 마땅하지 아니한 것을 가르쳐 가정들을 온통 무너뜨리는도다

복음은 가난 질병, 죄, 불안과 공포, 지옥에서 우리를 부요하게하고, 질병에서 치료로, 죄에서 의인으로 불안과 공포를 평안과 안식으로 지옥에서 천국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복음입니다.

복음에는 은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은혜의 복음이라고 합니다. 은혜의 복음을 만들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지셔서 누구든지 그를 믿는자는 구원을 얻게 하였습니다.

그 복음을 사도 바울이 이제 디도에게 임하였습니다. 은혜의 복음을 그레데 섬에 복음을 증거하게 되었습니다. 그레데 섬은 항상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으로 가득차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레데 섬은 옥토가 아니라 돌밭과 길가 밭과 같은 곳입니다. 누구도 가지 않는 그곳에 사랑하는 아들과 같은 디도를 보내는 것입니다. 그곳에 디도를 남겨둔 것은 바로 장로와 감독을 세우고 교회를 세우기 위함이라고 하였습니다.

제가 교구장 때에 정말 좋은 교구들이 있습니다. 만수동에는 만수 4교구입니다. 그곳에 모든 교구장들이 가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누구의 추천이 있어야가는 교구입니다. 연수교구가 좋은 교구였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는 좋은 교구가 강남교구이고, 양천의 목동교구입니다.

땅과 기온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그래서 귤은 제주도에 심어야합니다. 귤을 강원도에 심으면 탱자됩니다. 시고 맛이 없습니다. 토양과 기후가 중요합니다.

민족성도 중요합니다. 여러분 일본의 민족성과 중국의 민족성과 대한민국의 민족성이 완전히 다릅니다. 복음이 받아들이는 민족성이 대한민국이 으뜸입니다. 여러분 필리핀에서 목회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그것에는 헌금을 하지 않습니다. 너무 너무 목회자들이 사례비가 없어서 목회하기가 어렵습니다.

  1. ○불순종하고 헛된 말을 하며 속이는 자가 많은 중 할례파 가운데 특히 그러하니

  2. 그들의 입을 막을 것이라 이런 자들이 더러운 이득을 취하려고 마땅하지 아니한 것을 가르쳐 가정들을 온통 무너뜨리는도다

그레데 섬지역에 3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는 불순종입니다. 둘째는 헛된 말을 합니다. 셋째는 속이는 자들입니다. 할례파 가운데 특히 많다고 하였습니다. 할례파가 무엇입니까? 유대인들입니다. 전통적인 유대인들입니다.

모세시대에는 모세가 말씀하여도 듣지 않습니다. 선지자 시대에 선지자들이 말하여도 듣지 않습니다. 예수님 시대에도 예수님의 말씀을 듣지 않습니다. 불순종의 백성들에 치료의 약은 바로 고생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생하는 것은 바로 바벨론의 침약입니다. 로마 민족의 침약입니다. 그 고생을 통하여 하나님께 돌아오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성도들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고생입니다. 그것을 통하여 하나님께 돌아오고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헛된말, 속이는 말을 하는 것입니다.

유대인들과 바리세인들 제사장들, 서기관들이 예수님을 속이고 고난하게 만들었스니다. 이것 가이사에게 들야야 합니까? 말아야합니까? 간음하다가 잡힌 여인 앞에서 죽여야합니까? 말아야합니까? 안식일날 밀밭에서 밀을 먹는 제자들을 향하여 예수님을 곤경에 빠트리려고 합니다.

갈라디아서 6장 6.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교회내에서도 이렇게 속이고 거짓말하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성도들을 속이고 미혹하게 하는 것입니다. 물질로 속이고 이단의 악한 영으로 속이는 것입니다.

사탄은 스스로 자신이 높아지기 위하여 천사가 악한 영이 되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과 같이 지혜롭게 되기 위하여 선악과를 따먹고 타락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예쁜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다 예뻐지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사람들은 착한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악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마음속의 근본은 어린아이에게 있습니다. 어른들이 아닙니다. 사람들의 근본 마음속에 자신만 위하는 마음입니다. 배고푸면 울고, 자기 것을 지키기 위하여 싸우고, 거짓말하고 숨키는 것입니다. 그것이 본성입니다. 그러한 본성을 이기게 하는 것이 바로 신앙생활인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