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후서 1장 4절 새벽기도회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2024년 2월 23일
  1.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2.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3. 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4.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5.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1.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누구를 자랑합니까? 데살로니가 교회를 자랑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견디고,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인내와 믿음으로 성장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욥의 제산을 자랑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사탄에게 욥의 믿음을 자랑하였습니다.
욥기서 1장 5절에 “그들이 차례대로 잔치를 끝내면 욥이 그들을 불러다가 성결하게 하되 아침에 일어나서 그들의 명수대로 번제를 드렸으니 이는 욥이 말하기를 혹시 내 아들들이 죄를 범하여 마음으로 하나님을 욕되게 하였을까 함이라 욥의 행위가 항상 이러하였더라”
8절“여호와께서 사탄에게 이르시되 네가 내 종 욥을 유의하여 보았느냐 그와 같이 온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는 세상에 없느니라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를 자랑하였습니다. 3주밖에 함께 있지 않았지만 그들에게 전해준 복음이 결실을 맺고, 마게도니아지역과 아가야 지역에 모든 지역에 믿음의 진보가 이루워졌기 때문입니다.
  1.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하나님 나라의 합당한 자로 살기 위하여 또한 고난도 받아야한다고 하였습니다.
빌립보서 1장 29.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려 하심이라 30. 너희에게도 그와 같은 싸움이 있으니 너희가 내 안에서 본 바요 이제도 내 안에서 듣는 바니라
우리 장모님이 항상 누워계십니다. 그것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항상 누워있으면 건강합니까? 운동을 해야합니다. 억지로 밖으로 나가야합니다. 그런데 춥다고 나가지 않습니다. 최소한 30분은 걸어야하는데 너무 힘이 약해지셨습니다. 예전에는 우리 아그들 찾으려 2시간을 걸어 성산2동까지 가신적이 있습니다. (아이들 보러갑니다)
토인비는 이러한 예를 들었습니다. 영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청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청어를 잡아서 영국까지 오는 동안 모두 죽게됩니다. 그런데 어떤 상인은 싱싱한 청어를 공급하는데 냉동청어보다 2배나 비싸게 팝니다. 그 이유는 바로 물매기, 곰치를 청어 속에 넣어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청어가 곰치로 인하여 죽지 않기 위하여 끝임없이 움직이다 보니 생명을 유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도도새의 경우도 마찮가지입니다. 도도새는 인도양의 모리셔스(Mauritius) 섬에 살고 있습니다. 잘 먹고 천적이 없으니까? 몸이 뚱뚱하게 되었습니다. 포르투칼 상인들이 그 새를 잡아서 씨를 말리게 되었습니다. 도도새의 이름의 뜻은 포르투칼어로 멍청이라고 합니다.
케나다의 사슴이 있는데 케나다에서 사슴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리, 늑대들을 잡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슴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개체수가 적어지는 것입니다. 안전하기 때문에 새끼도 낳지 않고 저항력이 없어지기 때문에 병들어 죽게 되었다고하였습니다.
  1. 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1. 하나님의 공의는 여러분에게 환난을 주는 사람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우리말성경)
우리를 핍박하는 자들에게 우리가 그들을 핍박할 수 없지만 하나님이 대신 갚아주시는 것입니다. 성도들을 핍박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갚아주시고 우리에게 축복하시는 것입니다. 이삭이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블레셋에서 우물을 파는대로 빼앗아 갔지만 하나님은 이삭에게 부자가되게하셨습니다.
우리 시대에 못갚으면 우리의 자녀의 시대에 보응하여주십니다.
요한계시록 20장“불 못에 던져지게 된다”라고 말씀합니다.누가복음 16:19절 이하에 보면 예수님께서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이야기를 하시는데, 부자 나사로가 들어간 곳이 “음부”라는 곳인데 그 곳에서는 “영원히 타는 불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부자가 말할 때 “내가 이 불 꽃 가운데서 괴로워하나이다”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너는 살았을 때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그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괴로움을 받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그럼 우리 주님께서 우리에게 왜 환난을 주시는가? 마치 검정고시보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 사람이 실력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험을 보는 것입니다.
로마교회에 왜 시험을 주시는것인가? 예수님을 오래 믿은 것도 아닌데 로마에 큰 환난이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믿음을 지키면서 살아가는 초대교회성도들을 보게됩니다.
데살로니 교회에 3주 밖에 함께 있지 못했지만 그들이 시험을 당하고 어려움을 당할 때에 사도 바울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러한 시험을 주시는 이유는 시험을 통하여 자격을 얻기 때문입니다. 환난을 잘 통과하면 상급이 있기 때문입니다.
  1.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환난을 이기면 주님이 주시는 안식이 있다고 하십니다. 시험을 참는 이유는 잘 참으면 상급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성경에서는 안식으로 갚아주신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저에게 30년동안 목회하면서 여러가지 환난을 당하게 하셨습니다. 부흥하지도 못하고 어렵게 살게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회하는 이유는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이 상급으로 주시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환난없는 믿음의 조상들이 없습니다. 모두 고통을 당하였습니다. 사도 바울도 환당을 무척이나 많이 받았습니다. 예레미야는 토굴에서 감옥에서 환난을 당하였습니다. 매일 눈물 흘리기 때문에 눈물의 선지자라고 하였습니다. 주의 종이 설교할 때에 간증거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의 고통가운데서 그것을 참고 이겼기 때문에 부활의 아침이 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아무런 고통도 없이 평안하게 살다가셨으면 우리게 구원이 없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통이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부활의 아침이 있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