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후서 1장 3절 새벽기도회
성원순복음교회 홍철기목사
2024년 2월 23일
  1.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2.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1.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1)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다.
왜 감사하냐? 겨우 3주동안만 함께 있었는데 데살로니가 교회는 주변의 아가야 반도와 마게도냐 지역에 소문이 날 정도로 대단한 교회였습니다. 그러므로 사도바울은 아무말 할 필요가 없다.
무슨 소문이냐? 믿음의 소문입니다. 믿음에는 역사가 일어나야합니다. 역사라는 것은 행동 행위가 동반되어야합니다.
둘째로 사랑의 수고의 소문입니다. 사랑에는 헌신이 없으면 안됩니다. 사랑에는 봉사와 수고가 있어야합니다
셋째로 소망의 인내의 소문입니다. 잘 참고 끝까지 기다리는 마음이 바로 소망의 인내입니다.
당시에 데살로니가 지역에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전혀없었는데 믿음을 교회가 됨에 대하여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욥을 칭찬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일에 항상 이와같았다고 하였습니다. 생일잔치에서 혹시 범죄하였을가하여 하나님 앞에서 속죄예배를 드림으로 온전한 사람으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도 같습니다. 당싱에 누구도 하나님을 믿지 않았지만 아브라함의 자손들은 오직 야훼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살았기 때문에 그 가정을 축복하셨습니다.
당대에 노아는 의인이라고 하였습니다. 부족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은혜로 하나님의 그를 의인으로 칭하여주시고 그리고 방주를 만드는 일 120년동안 열심히 하나님앞에서 살아가면서 헌신하였기 때문에 구원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2) 믿음이 더욱 자라고
여러분 담밑에 고양이가 자라는 모습을 보면 참으로 신기합니다. 우리 사모가 열심히 음식을 제공함으로 그들이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나듯이 신앙이 자라나야합니다. 우리교회 강단에 화분들이 겨울에 죽어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겨울을 넘기면서 살아가는 나무는 여름에 성장이 빠릅니다. 나무가 죽어가면 마음이 아프듯이 성도의 신앙이 쑥쑥 잘 자라면 목회자로서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교회를 시계추와 같이 왔다갔다하지만 믿음이 자라지 않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수로보니게(가나안)여인은 이방여인이지만 큰 믿음이 있다고 예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제자들로부터 핀잔을 받고, 예수님으로부터 개 무시를 받았지만 여인은 굴하지 않고 끝까지 예수님을 신뢰하였습니다.
  1.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데살로니가 교회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인내와 믿음으로 성장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여러분 우리 사모의 학교에 공익이 있습니다. 군대에서 잘 싸울까요? 못싸울까요? 여러분 훈련을 받아야합니다. 군인은 강한 훈련을 받아야 전쟁에서 승리할 수있습니다. UDT, 특전사, 공수부대, 왜 훈련이 쌘줄 아십니까?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훈련을 쎄게 하는 것입니다.
저가 체험하는 것은 하나님이 징계하심으로 늘 죄를 짖지 않기 위하여 조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가끔씩 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럼 깜짝 놀라서 죄가운데 있을 때 죄를 짖지않고, 기도하지 않을 때에 하나님이 꽝하시는 것입니다. 그럼 기도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사업이 어려워야 교회나옵니다. 물질이 어려워야 교회나옵니다. 자녀가 힘들고 어려울 때에 교회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12장 7.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1.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