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동에 살고 있는 미호TV라는 러시아 여자가 귀화하였을 때에 느낌을 들었습니다. 러시아에서 도저히 살수 없어 무조건 한국에 왔다고 합니다. 러시아에서는 저녁이면 무조건 집에 있어야하고, 주변이 너무 무섭고, 춥고 생활환경이 좋치 않아서 매일 매일이 우울하였지만 한국에 오면서 한국사람 만나서 결혼하게 되었고 아들도 낳고 유튜브를 하면서 생활하고 있는 여자입니다. 대한민국은 귀화하기가 무척이나 어렵다고합니다.
전세게 245개 나라중에서 선진국, 후진국, 개발도상국으로 나누는데 선진국은 1인당 국민소득이 최소 3만불이상이 되어야합니다. 생활수준이 윤택하고, 전반적으로 매우 안전해합니다. 그런데 선진국이면서 저녁에는 불안한 나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과 프랑스 지역에는 저녁에는 다니는 것을 대게 삼가해야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선진국은 영유아 사망률과 질병, 사고, 범죄로 인하여 돌연 사망률이 낮아야합니다. 교육체계도 고등교육, 고등학교 이상 이수하는 비율이 높아야합니다. 도서관, 공원, 체육시설, 문화센타등 모든 면에서 잘 갖추워져야 합니다. 선진국은 정치, 경제, 사회, 기업의 부정, 부패 비리가 드물고 청념해야합니다.
대한민국은 선진국일까요? 개발도상국일까요? 많은 나라에서 이제는 선진국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가장 짧은 시일 내에 민주주의와 경제적 성장을 도시에 이룩한 나라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여권을 가지면 세계 어느 곳이나 가더라도 환영받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특별히 문화적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올라가 동남아시아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한국 드라마에 빠지는 경우가 많이 있고 유럽의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드라마를 보고 한국에 와서 홍대, 이태원, 명동에 많은 유럽인들이 몰려 다니고 있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정부에서도 노력하지만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이 스스로 알아서해야합니다. 특별히 우리가 선진국으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준 기관이 바로 교회라고 생각합니다. 교회에서 설교 시간에 여러 목사님들을 통하여 기독교인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예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홍천에 무궁화를 사랑하는 장로님, 대한민국 사람이면서 기독교인으로 지역사회를 봉사하고 헌신하는 일로 인하여 사회가 밝고 맑고 환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안창호, 유재필, 김용기 등)
지금 우리나라에서 우리 교회들이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빈부의 격차로 인하여 세모녀의 자살 사건, 장애를 둔 부모님이 자녀와 함께 동반자살하는 경우, 생활이 어려워서 자녀들과 함께 14층에서 뛰어내리는 일들, 아직도 선진국이긴 하지만 부족한 것을 체워야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특별히 공공적인 부분에서 개선해야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2호선 탑승한 여성이 애완견이 갑자기 설사하여 지하철 바닥에 있는 개의 배설물을 치우지 않고 다음 정거장에 내려서 어떤 할아버지가 치우는 장면을 인터넷에 올라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개를 사랑하면 개의 똥도 사랑해야합니다. 그 여성을 개똥녀라고 별명을 붙여주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2024년 2월 27일 KBS 뉴스에 보도입니다. 이태원에 있는 클럽에서 마약을 흡입한 후 집단적으로 상의를 탈의하는 장면 포착했습니다. 이태원사건에서 벌거벗고 죽은 시체가 즐비했던 것이 요즘 우리의 시대상황입니다. 고등학생들까지 마약에 쉽게 접촉할 수있는 사회가 되어서 악한 영의 세력이 사회를 마약으로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교회가 해야할 일들이 마로 영적으로 죽어가고 마약으로 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리는 일들을 해야합니다.